[iOS] uHear - 청력 테스트 어플

Apple/* 아이폰 어플 리뷰 2011. 2. 14. 22:40


 
청력 테스트를 한번 해보았다. 주위에서 누가 부르는 소리를 한번씩 못 듣는 분에게 추천한다. 요새 볼륨을 크게 키고 음악을 듣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한번 해보는것도 좋은것 같다. 비교적 정확한 방법으로 테스트를 진행한다. 약5분정도 걸리며 조용한 방 안에서 해야 정확히 측정 된다.

 어플 이름은 uHear이며 기본 메뉴는 총 3개로 주파수별로 신호음을 보내어 청력 테스트 하는 것과 노이즈 측정, 그리고 청력을 테스트 하는 질문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노이즈 청력 테스트와 질문들로 이루어진 테스트는 굳이 할필요는 없는것 같고 첫번째 메뉴만 알아 보겠다.

 첫번째 Hearing Sensitivity 메뉴를 들어가면 밑의 화면이 뜨며 조용한 장소로 간후 이어폰을 귀에 꼽아라고 설명 후 볼륨을 맞추라고 되있다. 50%로 맞춘후 이어폰과 헤드폰중 자신의 타입을 누르게 되면 시작이 된다.

 측정 방법은 어려운게 아니며 소리가 나면 파란 네모판을 누르고 안들리면 가만히 있으면 된다. 오른쪽, 왼쪽 모두 같은 방법으로 측정 하며 주파수 별로 신호음을 들러주어 측정한다. 

 밑에는 결과물이다. 가족이 다 측정 해보았으며 한번 비교해 보길 바란다. 그래프로 나오며 주파수별 테스트 결과를 보여준다. 위에서 부터 아래로 갈수록 청력이 안좋은 것이며 Severe loss 부터는 자신의 귀를 의심해 봐야한다.
<아버지>
<어머니>
<나>
<동생>
 결과물을 보아 나이는 청력과는 상관 없이 평소 습관에 따라 청력이 좌우 되는것을 알수 있다. 평소의 습관과 흡연이 청력에 좋지 않은 결과를 가지고 온것 같다. 난청은 2000Hz 부터 영향을 받는단다. 너무 낮게만 안나온다면 신경 쓰지 않기를 바란다. 
 

이글이 맘에 드신다면 View On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