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좀비 런어웨이(Zombie Runaway) - 열심히 달려! 좀비!

Apple/* 아이폰 어플 리뷰 2011. 2. 20. 16:29


 좀비 런어웨이는 프로야구 씨리즈로 유명한 우리나라 모바일 게임 회사 컴투스에서 만들었으며 현재 아이튠즈 0.99$에 판매 되고 있다. 한국 아이튠즈에서는 아직 출시 되지 않았으나 한글화가 되어있다. 외국 모바일 게임기업은 한글을 지원하는 겜이 많았지만 우리나라 기업인데도 한글 지원이 야박했던것은 사실이다. 컴투스를 시작으로 우리나라 모바일 게임회사가 한글을 모두 지원했으면 좋겠다. 비록 한국 아이튠즈에 출시를 못하더라도 꼭 그렇게 하길...

<좀비 런어웨이 소개 영상>

 좀비 런어웨이를 하면 옛날의 남극탐험이라는 게임이 기억난다. 1980년대 후반에서 1990년대 초반에 컴퓨터가 보급되어지기전 겜보이, 재믹스 시절의게임이다. 

<진짜 못하는듯... 좀 답답하다>

<음악과 화면은 좀비스럽다>

 게임모드는 일반 모드와 블리츠 모드 2가지가 준비되어있다. 일반모드는 생명이 다 할때까지 시간 제한 없이 점수 획득이 목표이며 블리츠 모드는 1분동안 생명 제한없이 점수 획득을 목표로 한다. 점수 경쟁을 위해선 컴투스 허브에 가입 하여야 하며 간단하게 가입되니 게임의 흥미 유발을 위해서 해놓도록 하자. 

 게임 진행 방법은 열심히 달리는 좀비를 조종하여 동전을 모아 고득점을 올리면 된다. 게임 중에 획득 동시에 적용되는 아이템이 몇개 있다. 아이템 획득을 잘하여 고득점을 올리자. 
 게임 인터페이스는 간단하다. 조작키는 3개로 왼쪽 이동, 점프, 오른쪽 이동이며 묘비가 오는 타이밍에 맞추어서 이동하거나 점프 하면 된다. 단순하면서 편하게 즐길수 있으며 묘한 중독성이 있는 게임이다. 열심히 해서 세계최고를 목표로 하자. 
 <아이템을 획득하면 부스터 효과와 동시에 묘비를 파괴하면 점수 획득!>

 게임 진행중 특정한 시점이 되면 업적이 달성되며 업적 달성시 각각의 효과를 얻을수 있다. 고득점을 올리기 위한 옵션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업적 화면은 첫 메인화면에서 좀비 얼굴을 클릭하면 들어갈수 있다. 
 업적 목표를 자세하게 설명 되어져 있으며 어려운 업적일수록 뛰어난 효과를 얻을수 있을걸로 생각된다. 플레이 중 업적 달성 표시가 나오면 어떤 효과인지 하나하나 적용해 보는것도 재미이다.

 남녀노소 다 즐길수 있는 게임인건 분명하나 게임모드가 2개뿐이라서 빨리 질리는 경향이 있다.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나는 연속으로 5판 이상 플레이 하기 힘들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한 다양한 게임 모드, 다양한 좀비케릭을 기대한다. 
 

이글이 맘에 드신다면 View On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