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Appshopper - 어플 관리/무료 및 세일 어플 알림

Apple/* 아이폰 어플 리뷰 2011. 2. 19. 21:23

 컴퓨터를 포멧하거나 아이폰 응용 프로그램 백업을 안하고 폰을 복구 시켰을 경우 예전에 받은 어플들을 다시 재다운로드 하기가 엄청 번거롭다. 아이튠즈 결제 구매내역 페이지로 들어간후 하나하나 확인해가면서 다운받았던 기억은 누구나 다 있을것이다. 다운을 받은 어플이 100개 내외일때는 조금만 시간을 들이면 되지만 그 수가 늘어 날수록 시간은 종 잡을수 없고 그 귀찮음이란 말할바 아니다.


Appshopper의 주요 기능
- 자신이 구매한 어플 기억
- 관심있는 어플 등록후 가격 할인 및 무료일때 알림경고

 이런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들기 위해 Appshopper란 어플을 써보자. 무료 광고 버전이며 광고가 거슬리시면 0.99$으로 광고를 지울수 있다. 굳이 지울 만큼 시야에 거슬리진 않는다. 일단 Appshopper 아이디를 만들자. 어플내에서 만들수 있으며 외국업체인 만큼 간편하게 만들수 있다.

 Appshopper는 아이튠즈와 연동되어 자동으로 구매한 내역을 업데이트 하는것이 아니라 직접 구매한 어플을 체크 하여야 한다. 한번만 해놓으면 두고두고 편하므로 귀차니즘을 한번만 억누르고 체크한다. 체크는 아이폰 어플에서도 가능하며 Appshopper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서버에서 DB를 관리하기 때문에 Appshopper 지운후 다시 깔아도 그대로 남아있다. 

Appshopper(홈) : http://appshopper.com/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앱스토어와 비슷하여 적응할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기본 메뉴
- Populor : 인기있는 어플의 세일, 무료, 업데이트 위주로 정리
- What's News : 세일, 무료, 업데이트, 새롭게 나운 어플 위주로 정리
- My Apps : own it을 체크한 어플
- Wish List : Want it을 체크한 어플
- Search : 어플 검색  

 예를 들어 Angry Birds를 검색창에서 검색하여 들어가보자.


 그러면 Want it과 Own it이 있다. Wanr it을 체크하면 Wish list에서 확인할수 있으며 가격 변동, 업데이트 시 경고알림을 받을수 있다. 사고 싶은 어플인데 비쌀경우 체크에 놓고 세일 할때를 기다릴때 용이하다. 밑으로 스크롤 하면 App Activity란 항목이 있는데 눌러서 들어가면 가격 변동, 업데이트 내역들이 날짜별로 정리 되어 있다. 어플 구입할때 내역을 확인한후 안전한 어플을 구입하자.
<아스팔트5의 App Activity이다. 주기적으로 세일을 함을 알수 있음>
 
 Own it을 체크하게 되면 My App에 정리되며 업데이트 내역과 가격변동을 쉽게 볼수 있다. 구매후 쓸일이 없어서 지웠더라도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된 사항들을 잊지 않고 볼수 있기 때문에 활용가치가 높다. 일단 영어이기 때문에 언어의 압박은 존재한다.

 Appshopper은 앱스토어 이용시 필수 어플인것 같다. 일단 무료이며 앱관리를 안하더라도 무료와 세일한 어플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기 때문이다. 꼭 다운받아서 쓰시길 권한다.
 

이글이 맘에 드신다면 아래 View On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트위터 하시는 분들은
팔로우(여기 클릭) 해주시면 유용한 정보 드리겠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