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티스토리 - 아이폰에서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자

Apple/* 아이폰 어플 리뷰 2011. 3. 9. 00:32
이동중에도 블로그에 글올리자!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중인 분들중에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가지고 있으신 분들의 필수 어플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PC에서 작성하여 올리는 것이 가장 편하고 시간도 절약 되지만 PC가 없는 곳, 외출 중에 잠시 시간날때 간단하게 포스트를 작성 할 수 있다. 조만간 모바일웹에서 글작성이 지원이 된다고 하지만 나오기 전까지 활용하자. 

 

 좌측 화면은 어플 구동시 첫 화면이며 여기서 편집을 누른후 블로그를 등록 해야한다. 블로그 주소, 티스토리 아이디, 비번을 넣으면 등록이 되며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중인 분들은 모두 등록 할수 있다. 우측 화면은 블로그로 첫진입 화면이다. 새로운 댓글과 트랙백이 있으면 알려주며 로컬에 저장된 글을 보여준다. "로컬에 저장" 밑에 따로 설명하겠다.


 블로그 화면에서 좌측 상단 글쓰기 메뉴를 누르면 좌측 화면이 나온다. 기본 적인 제목, 태그, 분류, 공개설정을 할수 있다. 여기서 제목과 태그는 15자만 보여지는 문제점이있다. 글이 길어져 15자가 넘어가면 오타가 났는지 확인할 수 없으며 태그는 거의 포기 해야한다. 그래서 바로 공개나 발행 보다는 비공개로 웹에 올린후 PC에서 확인 수정후 올리는걸 추천한다. 

 공개설정에 보면 비공개, 공개, 발행 그리고 로컬에 저장이 있다. 로컬에 저장이란 현재 어플이 구동 되어지고 있는 아이폰에 저장 되는것이다. 로컬 저장 후 언제든지 아이폰에서는 불러와 수정 및 작성이 가능하다. 비공개, 공개, 발행으로 저장을 하면 티스토리 어플에서 더이상 수정을 할수 없다. 그래서 로컬 저장이 있는 것이다. 


 본문 입력 화면이다. 가로모드는 당연히 지원되며 사진 및 현재 위치를 올릴수 있다. 사진의 크기는 조정이 불가하며 Flickr 사진 넣기가 지원된다. 현재 위치는 구글 지도가 아닌 다음 지도로 표시된다.

<자동 로그인>

 블로그 첫화면에서 "블로그 가기"를 누르면 간편히 자신의 블로그로 들어 갈수있다. 매번 사파리로 접속시 로그인이 귀찮으셨다면 자동 로그인인 티스토리 어플을 받기 바란다. 

 완벽하진 않치만 블로그에 포스트를 할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지원이 끊긴점은 아쉽지만 추후 모바일 웹에서 바로 글쓰기 및 수정이 가능해 진다고 하니 기대해본다.


이글이 맘에 드신다면 View On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