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라벨박스 - 아이폰 사진에 글씨 쓰기

Apple/* 아이폰 어플 리뷰 2011. 3. 10. 18:35
사진에 간단한 글 넣기!

 라벨박스(labelbox)는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에 간단하게 라벨을 넣을수 있는 어플이다. 사진에 간단한 라벨을 넣음으로서 새로운 느낌을 줄수 있다. 총 12개의 라벨을 사용할수 있으며 그 중 4개는 구입을 해야 사용 가능하다.     


 좌측이 원본이고 우측은 라벨박스를 이용하여 한글로 바꺼 보았다. 아이폰내 한글폰트가 다양하지 못하여 아쉽긴 하지만... 영어는 예쁜 폰트로 꾸며진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하단 중앙에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 4가지 메뉴가 뜬다.
 사진불러오기, 저장하기, 공유하기, 커뮤니티 사이트로 이동하기로 메뉴는 구성되어져 있다. 커뮤니티 사이트는 라벨박스 제작사인 Steply 사이트로 이동하며 간단한 가입 절차후 이용할수 있다. 


 라벨은 총 12가지가 준비되어 있는데 그 중에 4개는 유료로 구입후 사용할수 있다. 4개 묶어서 0.99$로 구입할수 있으니 참고하자. 기본 8개의 라벨로도 충분히 예쁘고 잘 활용할수 있다.


 사진의 기존 해상도는 유지하지 않으며 아이폰3GS 기준으로 480x320으로 저장 되어 진다. 약간은 아쉬운 대목이다. 위 사진을 보면 라벨 각도에 따라 글자가 뒤집히는 것을 알수 있다. 가로모드만 각도에 따라 글이 뒤집히며 세로모드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런식으로 연락처 사진으로 등록해도 괜찮을것 같다. 영어 폰트가 예쁘니 영어로 적는게 낫다고 생각한다. 손쉽게 사용할수 있고 활용 방법에 따라 매력적인 어플인것 같다. 예쁜 한글 폰트 지원만 되면 완소 어플이 될텐데...

이글이 맘에 드신다면 View On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