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패션 스토리 - 패션샵을 운영하는 소셜 게임!

Apple/* 아이폰 어플 리뷰 2011. 5. 4. 02:31
베이커리 스토리로 유명한 팀라바의 최신작!

 아이폰 소셜 게임은 위시리즈의 엔지모코와 스토리 씨리즈로 유명한 팀라바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으며 스머프 빌리지와 좀비카페의 캡콤, 탭씨리즈의 포켓잼이 그뒤를 따르고 있다. 양대산맥을 이루는 엔지모코와 팀라바를 비교하자면 위씨리즈는 약간 하드코어 적인 요소들이 존재 하여 초기 진입은 어렵지만 적응하면 강한 중독성이 있으며 스토리 씨리즈는 유치원생도 할정도로 아주 쉽고 간단하지만 그만큼 빨리 질릴수도 있으니 적당히 하여야 한다.

 


  패션 스토리는 패션샵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운영하면서 예쁘게 꾸미고 친구 추가를 통하여 이웃 샵에 놀러가서 팁 및 선물 주는 아기자기한 게임이다. 패션샵은 옷과 장신구 등을 만들어 팔아서 게임 머니를 모으며 레벨업을 통하여 샵 크기 확장 및 예쁘게 꾸미기가 가능하다. 그리고 하트(인기도)가 존재하는데 하트가 높을수록 샵을 방문 하는 손님들이 많이 오게 된다. 


  기본 화면 메뉴를 살펴 보면 우측에는 상태바들이 존재 하는데 머니, 젬, 레벨, 하트 순으로 정리되어 있으며 젬이란 유료 아이템이다. 유료 아이템은 오랜 시간이 걸리는 옷과 장신구를 즉시 만들때나 샵을 더 예쁘게 꾸밀때 사용된다. 상단 우측 무료젬 메뉴를 통하여 추천겜을 다운받으면 무료로 지급하니 참고하자.


  카탈로그를 누르면 주문화면이 뜨며 기본으로 5개를 주문 할수 있다. 레벨업을 하면 추가되며 젬을 통하여 구입 할수 있다. 주문을 하면 카탈로그를 보여주며 시간별로 정리 되어있다. 시간을 고려하여 경험치와 고수익을 올릴수 있는 물건을 주문하면 된다.


   소셜은 총 3개의 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커뮤니티에서는 타유저들의 샵을 방문 할수 있고 네이버를 통하여 이웃샵에 선물 및 방문이 가능하다. 그리고 친구 초대 탭에서 친구 추가를 할수 있는데 샵이름이 아닌 스톰 아이디로 추가를 하여야 한다. 많이 헷갈려 하실거 같아서 밑줄 쫘악! 페이스북과 연동이 가능하여 아이디와 비번을 적고 허용하면 우측 그림처럼 페이스북 친구들 중 패션샵을 하는 친구를 볼수 있다.
 


  이웃샵이나 커뮤니티를 통한 유저들 샵을 방문하여 방명록 작성과 팁을 줄수있다. 상단에 위치한 wall을 통하여 방명록을, 진열대를 눌러서 팁을 줄수 있다. 방명록에 "Add me. 자신 아이디"를 적으면 왠만하면 친구 추가를 해주니 혼자서 하지 말고 꼭 이웃을 만들자. 

 스토리 씨리즈의 게임 중독성과 재미는 다른 소셜 게임보다는 떨어지지만 깔끔한 그래픽과 누구나 즐길수 있는 대중성을 지니고 있다. 소셜게임 많이 들어 보셨지만 아직 해보지 않으셨다면 스토리 씨리즈로 시작하시길 바란다.
 

이글이 맘에 드신다면 좌측과 아래의 View On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가 맘에 드신다면 구독+
 팔로우 해주시면 유용한 정보 드리겠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