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Planner S - 예쁜 다이어리 일정 관리 어플

Apple/* 아이폰 어플 리뷰 2011. 4. 29. 17:51
귀여운 아기자기한 일정 관리 어플!

 Planner S는 예쁘고 아기자기한 다이어리 일정 관리 어플이다. 폰트와 메뉴 색깔 변경을 통하여 자신만의 스타일로 만들수 있으며 스티커를 통하여 아기자기한 맛까지 더한 어플이다. SNS 연동으로 친구들과 일정을 공유 할수 있으며 SNS 공간을 이용하여 Planner S를 사용하는 사람들과 친구 및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하다.

앱스토어 (한국, 무료)
http://itunes.apple.com/kr/app/id412689047?mt=8


앱스토어 (미국, 무료)
http://itunes.apple.com/us/app/id412689047?mt=8 

 

 
 기본 메뉴는 일별, 월별, 필링 그리고 SNS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서 필링(Feeling)이란 글을 작성 할때 필링을 선택할수 있으며 이곳에서 동일한 필링으로 선택한 날을 볼수 있다. 대충 카테고리별로 지정한 후 볼수 있는곳이라 생각하면 된다. 


 화면 상단 우측에 글쓰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의 화면이 뜬다. 제목 및 내용을 입력하는 곳과 삽입할수 있는 중간바가 뜨며 하단에는 입력패드가 뜬다. 중간바에서는 중요도, 현재 위치, 사람, 필링, 스티커, 사진을 삽입 할수 있다. 만약 일정을 입력 할때 약속을 하였던 사람을 삽입하면 글제목에 "with 아무개" 붙으며 글 하단에 이름을 클릭하여 통화 할수 있다. 일정이 많으신분들에게는 괜찮은 기능인것 같다.


 글 입력 화면에서 상단을 터치하면 날짜, 반복, 알림을 설정 할수 있다. 아이폰 기본 캘린더 어플 설정 방법과 유사 하기 때문에 크게 힘들이지 않고 설정할수 있다. 

 
 글을 작성후 친구와 일정을 공유하거나 일기를 공유 하고 싶을때 글 상단 우측의 보내기 아이콘을 눌러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공유 하기 위해선 해당 아이디 입력후 Planer S 사용을 허가로 쉽게 가능하다. 

 
 SNS 공유를 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보여지며 트위터, 페이스북 친구들에겐 이렇게(클릭) 보여지게 된다. 지인들에게만 알려야할 민감한 글이나 일정은 설정을 통하여 Planner S의 소셜 동시 전송 설정 해제를 통하여 자신의 
트위터, 페이스북으로만 보내기가 가능하다.

 
 메인화면에서 상단 좌측 TV화면을 누르면 옵션을 설정할수 있다. 배경색, 기본 폰트, 기본탭, 비밀번호 등을 설정 할수 있드며 트위터, 페이스북 설정을 확인 할수 있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정보란을 통하여 FAQ, 제작자에게 메일 보내기 등이 가능하다.

 Planner S는 아이폰 기본 캘린더를 대체할 만한 일정 관리에 중점을 둔 다이어리 어플인것 같다. 무료이며 매주 소셜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중이니 한번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시길 바란다. 


이글이 맘에 드신다면 아래 View On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가 맘에 드신다면 구독+
 팔로우 해주시면 유용한 정보 드리겠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