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다음 클라우드 - 빠르고 강력한 무료 클라우드 어플!

Apple/* 아이폰 어플 리뷰 2011. 7. 6. 00:01
깔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다음 클라우드!

다음 클라우드가 50Gb로 업그레이드 됐네요~
지금 티스토리 메일 만들면 메일용량 100Gb / 클라우드 용량 100Gb 이벤트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한번 참여해보시길~ 티스토리(@tistory.com) 메일만 만들면 됩니다~^^
▶ 이벤트 바로가기 


 KT 유클라우드, LG U+BOX, 네이버 N드라이브에 이어서 다음에서도 아이폰과 연동할수있는 클라우드 어플을 출시 하였다. 기존의 클라우드의 서비스면에서는 차별화된점은 거의 없지만 깔끔하고 직관적인 메뉴로 아이폰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다.

앱스토어 (한국, 무료)
http://itunes.apple.com/kr/app/id432047993?mt=8


앱스토어 (미국, 무료) 
http://itunes.apple.com/app/id432047993?mt=8 

 
 다음 클라우드는 PC와 웹간의 동기화를 할수 있으며 아이폰에서 문서, 사진, 영상, 음악을 열람 할수 있다. 다음클라우드 서비스는 다음 회원에게 20Gb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다음 클라우드를 실행 하면 하단에 클라우드, 사진보기, 내보관함, 설정 메뉴가 있다. 클라우드 탭에서는 PC와 웹간의 동기하나 PC에서 웹으로 업로드 한 파일과 아이폰에서 업로드한 사진 및 영상을 볼수 있다. 

 
 사진은 미리보기가 가능하며 클라우드 폴더에서 날짜, 시간, 이름변경이 가능하다. 하단 사진 보기 탭에서는 클라우드에 저장된 모든 사진을 썸네일 형태로 볼수 있다. 

  
 내보관함에서는 파일을 다운 받아 네트워크 접속하지 않아도 열람할수 있는 공간이며 사진은 아이폰 사진함에 함께 저장도 가능하다. 설정에서 업로드 이미지 설정, 잠금, 폰사진함에 함께 저장 등을 바꿀수 있으며 상세한 이용법과 현재 사용량을 확인할수 있다.

 
 다음 클라우드는 다음 회원간의 파일 공유가 가능하다.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며 클라우드탭에서 공유를 원하는 폴더 우측 화살표를 터치하면 정보 화면이 뜨며 하단에 "폴더공유"를 통하여 공유자 초대를 하여 공유 할수 있다. 연인끼리는 사진을 친구끼리는 영상 및 음악을 공유하면 금상첨화이다. ^^

 
 영상은 변환 작업없이 실시간으로 전송하기 때문에 전환 속도가 빠르며 화질 또한 우수하다. 그러나 고해상도의 영상 파일은 3G에서는 약간 끊기니 와이파이 환경에서 보시길 권한다. 파일 1개당 업로드 용량은 스마트 업로더를 이용하면 4Gb까지 가능하니 무제한이라고 보면 될듯 하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는 후속 주자답게 가장 진보된 서비스를 현재 보여주고 있다. 다음클라우드, 유클라우드, N드라이브, U+BOX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 하겠지만 디자인, 인터페이스, 기능,속도 면에서는 다음 클라우드에 손을 들어주고 싶다.

이글이 맘에 드신다면 아래 View On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트위터 하시는 분들은
팔로우(여기 클릭) 해주시면 유용한 정보 드리겠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