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아이폰4에서 iOS7 성능?

Apple/* Apple & Mobile 소식 2013. 7. 18. 19:18


iOS7이 발표되고 어느덧 한달가량이 지났다. 현재 배타3버젼까지 나온상태이며 배타1,2와 달리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준다. 물론 최적화, 특정 어플 팅김 및 구동 부분은 완벽하지 않다.


iOS7이 발표되고 3GS(2009년도 발표) 업뎃 중단 발표가 꽤 큰 이슈 였다.
필자와 가족중 총3명이 아이폰4를 사용 중이기에 3gs와 속도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던지라 iOS7을 올릴시 많은 불편이 예상되기에 사알짝 불안감이 엄습...


배타3에선 만족할만큼 부드러움을 보여준다. 아직 iOS6만큼은 아니지만 정식버전에서는 완벽할거라 생각한다. 사진들은 잠금화면, 홈화면, 알림센터 그리고 제어센터 화면이다. 제어센터는 상당히 편리하며 아주 만족스럽다. 여기에 익숙해지면 iOS6으로 돌아가기 힘들다.


위 화면은 폴더와 잠금화면에서 벅스 뮤직을 가동했을때이다. 폴더는 이제 무한대로 넣을수 있다.
전체적으로 iOS7은 상당히 예쁘며 기존에 불편하였던 제약들을 상당수 해결하였다고 볼수 있다. iOS7은 기존의 제약들에서 벗어나 완벽한 OS로 가기 위한 첫발걸음이라 생각한다.


폰트도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맞게 가늘어졌으며 안드로이드에서 가능하였던 어플 자동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아~ 페이스타임 오디오가 추가되어 아이메시지와 더불어 가장 많이 쓰게 될거라 생각한다.

정리하면 현재 배타3 아이폰4는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주며 정식버전에서는 iOS6만큼이나 완벽하게 구동 될거라 생각한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