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장기 - 온라인 장기 대전 게임!

Apple/* 아이폰 어플 리뷰 2011. 7. 7. 23:20
심심한데 장기나 한판 둘까?

  현재 30대 이상분들 중 장기 못두시는 분들이 있을까? 대부분 장기를 한번쯤은 해보셨을거라 생각된다. 군대, 병원 장기 입원, 국민학교 클럽 시간 등등에서 배웠을거라 생각한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게임은 게임 센터를 지원하는 장기 게임이다. 나온지 꽤 된것 같은데 아직 유저층이 얇은게 단점이지만 장기의 기본 재미를 느낄수 있는 게임이다.



 
  그래픽은 화려하지 않으나 익숙한 느낌으로 쉽게 즐길 수 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상단 좌측의 게임센터 아이콘을 누르면 대전 상대를 고를수 있으며 우측 상단 느낌표를 누르면 설정창으로 들어가게 된다.

 
 게임 센터에서 친구를 초대 하거나 바로 실행을 눌러 랜덤으로 상대가 결정 된후 위 화면처럼 진행 된다. 상차림을 완료한 상태에서 한과 초를 선택 한 후 대전을 시작한다. 한과 초를 선택하기 때문에 자신이 없으신분은 재빨리 선택하셔샤 초를 선택할 수 있다. 하단 우측을 보면 대전 상대의 게임 센터 아이디가 표시되며 이곳을 누르면 간단한 채팅을 할수 있다. 

 
 필자는 장기를 잘 두는 편이 아니라 열심히 깨지고 있는 그림이다. 장기말을 선택하면 갈 수있는 위치가 표시 되어지니 장기 말의 속성을 대충 알고 있으셨던 분도 부담 없이 즐길수 있다. 하단에는 채팅한 내용이 표시된다.

 
 위의 그림은 설정창의 모습이니 참고 하자. 유료 버전(4.99$)은 게임 중 광고 표시 제거, 대화 기록 보기, 승패 기록 저장 등이 지원되나 살짝 비싼감이.. ^^; 심심할때 맞고 대신 장기 한판 두시어 두뇌 회전에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자!

장기 스파링 상대 필요 하신분은 게임센터 yongury 친구 초대 해주시면 응해드릴깨요~ ^^ 
 

이글이 맘에 드신다면 좌측과 아래의 View On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가 맘에 드신다면 다음뷰+
 팔로우 해주시면 유용한 정보 드리겠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