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그루폰 - 세계 최대 소셜커머스! 드디어 한국 어플 출시!

Apple/* 아이폰 어플 리뷰 2011. 5. 21. 21:55
No.1 소셜 커머스 그루폰 한국 어플 출시!

 올해 초 소셜 커머스 바람이 불기 시작해서 지금은 소셜커머스 열풍이라 할정도로 많은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생겨놨다. 위메이프, 쿠팡, 티켓몬스터 등의 한국 업체들의 선전속에 그루폰이 얼마만큼 명성을 이어갈수 있을지 궁금하다.

 
 소셜 커머스란 소셜을 통하여 하루에 지정된 상품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된 수량을 사고 파는 공동구매 형식의 쇼핑몰이라 생각하면 된다. 그루폰은 2008년도 설립되어 현재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 진출한지는 2달가량 정도 되었지만 크게 성공은 못거두고 있는 편이다.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위메이프프라이스, 쿠팡, 티켓몬스터 등의 소셜커머스 선두 한국업체들은 아직 아이폰 어플을 제공 하지 않고 있어 살짝 불편하였지만 그루폰은 이들 업체보다 빠른 어플 출시로 아이폰에서 만큼은 확실한 선점 효과를 보여줄것 같다.

 
 먼저 메뉴를 살펴보면 오늘의 딜, 완료된 딜, 로그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늘의 딜에서는 메가기프트, 서프라이즈의 각종 이벤트 소식과 지역별로 구분되어 있다. 로그인 탭에서 간단히 회원가입을 한후 로그인을 하고 위치 정보를 허용하면 자동으로 현재의 지역중심으로 보여준다.


 오늘의 딜에서 상품을 확인하여 위치 및 기타 정보들을 살핀 후 상단 "BUY" 버튼을 누르면 결제 창으로 이동하게 된다.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휴대폰 결제를 할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 머 당연하거라 생각하지만... 'ㅡ';


 현재 버전에서는 로그인 아이디 기억 및 자질 구레한 버그들이 존재하여 완벽한 어플은 아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하여 지금보다 나은 그루폰 어플을 기대해 본다. 자동로그인 기능은 꼭 필요한듯.. 
 

이글이 맘에 드신다면 좌측과 아래의 View On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가 맘에 드신다면 다음뷰+
 팔로우 해주시면 유용한 정보 드리겠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