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프루트 닌자 - 닌자가 되어 과일을 썰어 보자!

Apple/* 아이폰 어플 리뷰 2011. 5. 17. 14:21
통쾌한 액션! 강력한 중독성! 뛰어난 게임!

 프루트 닌자(Fruit Ninja)는 2010년 4월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앱스토어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게임이다. 프루트 닌자의 특징이라면 닌자가 되어 과일 썰을때의 짜릿한 퀘감을 느낄수 있는 화려한 비주얼과 사운드이다. 무료 체험(Lite) 버전과 정식버전이 출시 되어 있다.  

 

 프루트 닌자는 게임센터와 오픈페인트와 연계한 업적, 랭킹 시스템은 아이폰 게임 중 가장 독보적이며 잘짜여진 게임 시스템으로 프루트 닌자를 더욱 빛나게 해주고 있다. 메뉴는 DOJO, 게임모드, 업적, 제작사의 다른게임보기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게임 모드는 총 4가지가 있으며 클래식, 젠, 멀티플레이, 아케이드 모드로 구성되어 각각의 다른 시스템으로 다양한 재미를 느낄수 있다.


 게임의 조작 방법은 게임 중 나오는 과일을 손을 이용하여 화면을 SWIPE(드래그)하여 파괴하는 방식이다. 기존의 게임들과는 색다른 방식의 게임으로 독특한 시스템을 자랑한다. 게임모드 4가지중 클래식 모드는 시간제약이 없는 유일한 모드이며 폭탄 및 과일 썰기를 3번을 실패하면 게임은 종료하게 된다. 시간이 지날수록 과일 및 폭탄이 많이 나오므로 긴장의 끈을 늦추면 실패하기 쉽상이다. 젠 모드는 90초의 시간동안 폭탄이 없는 공간에서 오로지 과일 썰기의 통쾌함만을 느끼게 해준다. 방해 및 장애물이 없어 장시간하기엔 지루함이 있으니 적당히 하여야 한다.


  프루트 닌자의 백미라 할수 있는 아케이드 모드는 60초의 시간 동안 폭탄을 피하고 특수 과일 획득을 통하여 고득점을 올리는 아주 잼있는 모드이다. 아케이드 모드 등장(초기에는 클래식과 젠모드만 제공)으로 인하여 프루츠 닌자는 명실 상부한 아이폰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등극하게 되었다. 아케이드 모드에서의 고득점 획득은 특수 과일 획득의 운과 연속 콤보(과일 3개이상 썰기)를 할수 있는 실력이 필요하다. 2가지가 잘 조합 되었을때 1000점 이상의 고점수가 가능하다. 


 그리고 멀티 플레이 모드는 싱글게임의 연장선에서가 아니라 새로운 게임 시스템으로 무장하여 제공 된다. 같은 공간에서 자신의 과일(파랑색), 상대방의 과일(빨강색), 공통 과일(하얀색)이 공존하는 순간에서 누가 더 많은 콤보와 실수를 적게 하느냐로 승부는 갈리게 된다. 운도 중요하지만 실력으로 승부가 갈릴 경우가 많다. 난이도 면에서 어려운 편이 아니라 지게되면 상당히 분하다.


 게임 중 특정 시점이 되면 백그라운드와 블레이드를 획득 할수 있으며 상단 중앙에 표시해 준다. 획득한 백그라운드와 블레이드는 DOJO 메뉴에서 장착 하여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보자.

 프루트 닌자는 독특한 조작법과 잘 짜여진 게임 시스템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게임이다. 한번 빠지게 되면 장시간 동안 헤어져 나오지 못하는 중독성 또한 매력적이며 친구와의 경쟁을 통한 승부욕도 적절히 자극하는 게임이다. 간단한 조작으로 인하여 조금만 공 들이면 누구나 잘할수 있는 그런 게임이다. ^^ 꼭 한번 해보시길.. 

 

이글이 맘에 드신다면 좌측과 아래의 View On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가 맘에 드신다면 다음뷰+
 팔로우 해주시면 유용한 정보 드리겠습니다.

AND